와아 여러분 드디어 제가 구글 애드고시에 합격했습니다 너무 조아효ㅜㅜㅜㅜ 오늘은 그 합격까지의 과정을 풀어볼게요!!
애드센스 신청날짜
제가 애드센스 신청을 한 날짜는 6월 30일입니다. 첫 글을 올린 날짜가 6월 18일이니까 첫 글을 올리고 거의 2주만에 신청을 한 셈입니다.
그때까진 1일 1포스팅을 하고 있었으니까 포스팅 수는 대략 12~13개 그정도 됐던 거 같아요.
솔직히 올린 글 수도 아직 적고 했지만 다른 블로그 글 보니까 애드센스는 심사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안되더라도 미리미리 신청 해놓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지르자! 하고 신청 넣었던거 같아요.
애드고시 몇번만에 성공?
블로그 운영을 노련하게 하시는 분들 보면 막 한번에 성공하고 그러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나름 꿈에 부풀어선 결과를 기다렸는데
현실은... 네 무려 6번 만에 성공했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거절메일이 올 때 까지만 해도 괜찮아 괜찮아 하다가 계속 거절 메일이 오니 의욕도 떨어지고 포스팅 수도 점점 줄어들게 되고 그러더라고요ㅜㅜㅜ 거절 메일을 받고 다시 신청을 한 주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번째 도전 : 6월 30일 신청 -> 7월 1일 거절 메일(걸린 시간 : 하루)
두번째 도전 : 7월 1일 신청 -> 7월 17일 거절 메일(걸린 시간 : 약 2주 조금 넘게)
세번째 도전 : 7월 17일 신청 -> 8월 2일 거절 메일(걸린 시간 : 약 2주 조금 넘게)
네번째 도전 : 8월 2일 신청 -> 8월 20일 거절 메일(걸린 시간 : 약 2주 조금 넘게)
다섯번째 도전 : 8월 20일 신청 -> 9월 5일 거절 메일(걸린 시간 : 약 2주 조금 넘게)
여섯번째 도전 : 9월 5일 신청 -> 9월 22일 합격 메일(걸린 시간 : 약 2주 조금 넘게)
주기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절 메일 날아오면 일단 그날 바로 다시 신청했어요..ㅋㅋ
딱히 뭐 포스팅 내용이나 이런거 안고치고(이럴때 나타나는 귀차니즘 성격..) 언젠간 되겠지 싶은 마음으로 신청만 계속 했던거 같아요.
포스팅도 하루에 한번 하다가 의욕 시들어서 9월 2일 이후로는 한번도 포스팅 안했거든요.. 근데 되네요.. 애드고시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신청하고 거절 메일 오기까지의 시간이 엄청 길어요. 하루 만에 오시는 분도 있으신데 전 계속 2주정도 걸렸어요!
첫번째 도전때는 하루만에 왔는데 이유가 있어요! 제가 사이트 html 에 뭘 넣었어야 했는데 그걸 안넣어서 빨리 메일이 온거더라고요
그래서 신청하실 때 다 점검 하고 신청하셔요!!
아무튼 승인까지 총 걸린시간은 약 3개월 정도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합격 메일 오니까 기쁘긴 하더라고요 존버는 성공한드아..★
애드센스 승인조건
구글에서 명확히 승인 조건을 제시한건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승인 된다! 하는 인터넷에 떠도는 조건같은건 있더라고요.
1. 포스팅 내 이미지는 2~3개로 작성.
전 글 쓸 때 이미지 넣는 수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작성을 했던거 같아요. 적으면 1개에서 많게는 5개 까지 그냥 제가 넣고 싶을 때 넣었어요.
근데 이미지 넣고 나서 대체 텍스트 삽입은 하는 편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전 이미지 넣을 때 대체 텍스트 삽입은 했습니다!
2. 포스팅 당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솔직히 이건 너무 유명해서 저도 글 쓸때 지키려곤 노력했는데 1000자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1000자 채운 글 보다 못 채운 글이 더 많습니다. 그래도 글자 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들었으니 빨리 승인 받고 싶으신 분은 글자 수 채우는걸 추천드립니다.
3. 최소 포스팅 수 25개 이상.
음 이건 잘 모르겠어요. 누군 포스팅 10개만 해도 됐다그러고 누군 50개 해도 안된다 그러고.. 포스팅 수 보다는 그 글의 퀄리티가 얼마나 높나 그 문제 같아요. 저만 해도 40개 정도 넘는 글이 있었지만 매번 거절을 당했습니다..ㅜ
4. 맞춤법 정확하게 하기, 이모티콘 사용하지 않기, 다나까 문체 사용하기.
이 조건은 지켜야되는게 맞는거 같아요. ai가 글을 읽으니까 읽기 쉽게 번역체로 써야 되는 느낌? 근데 저도모르게 ㅎㅎ나 ㅜㅜ 를 쓰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글 쓰고 난 뒤 맞춤법 검사나 띄어쓰기 검사 하기 귀찮아서 그냥 그대로 올렸습니다. 이렇게 보니까 왜 6트만에 성공한건지 알겠네요 허허 아무튼 이건 지키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애드고시 도전기였습니다. 해보니까 왜 다들 애드고시라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그래도 한두번 하고 포기하시지 마시고 계속 신청은 해두세요! 저처럼 계속 하다보면 구글이 승인을 해 줄 지도 몰라요ㅎㅎ
'잡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유튜브 저작권 피하는 방법(부업으로 추천! ) (0) | 2022.10.02 |
---|